맛집 리뷰 / / 2024. 9. 9. 23:38

[맛집 리뷰] 부산 만두 맛집, 부산역 신발원 리뷰 (모듬만두 후기, 부산역 맛집, 만두 맛집)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맛집은 바로 부산역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만두 맛집인 신발원이다.

 

신발원
주소 : 부산 동구 대영로243번길 62
영업시간: 11:0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찾아가는 길

부산역 앞쪽으로 나와 큰길을 건너면 좌측에 바로 차이나타운이 있다.

차이나타운에 들어와 한블록 좌측으로 보면 바로 신발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외관

10시 40분경에 도착했는데 벌써 웨이팅이 있었다.

오픈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었다.

 

대기 명단 작성

가게 앞에 이렇게 대기명단 작성표가 있다. 이름과 인원수 휴대전화 뒷자리를 적으면 끝. 이미 앞페이지 1개가 꽉차고 2번째 페이지 8번에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메뉴

만두 맛집인 만큼 만두메뉴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나는 보자마자 모듬만두를 먹어야 겠다고 마음먹었다.

 

입장

2번째 페이지 8번정도 되니 한 20분 정도 지나서 입장이 가능했다.

드디어 입장! 직원분께서 호명해주시면 자리를 안내해주신다.

가게 내부는 크지않다. 안쪽으로 5 테이블 정도 있었다.

가게 안쪽으로 이렇게 1인 좌석도 있었다. 나는 혼자 방문했기에 요렇게 1인좌석에 앉을 수 있었다.

 

1인 좌석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오더가 가능하다.

나는 모듬만두와 제로콜라 1개를 주문했다. 주문시 유의할 점은 추가 주문은 어렵다는 것! 처음 주문할 때 먹을 음식을 다 시켜주어야 한다.(웨이팅 때문에 그런 듯 하다.)

 

모듬만두

만두는 거의 5분만에 나온 듯하다. 비주얼이 끝내준다.

요거는 고기만두. 오로지 고기만 들어있다. 고기만두 먼저 간장에 찍어 먹어주었다.

다른 부재료 없이 고기와 만두피로만 이루어져 있다. 육즙이 꽤나 있고 상당히 부드럽다. 맛은 조금 심심할 수 있는데 매우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요거는 찐교자. 고기와 부추가 들어가 있는 만두.

고기 만두보다 확실히 맛이 풍부하다. 부추와 고기는 뭐 말할 필요없는 조합이지 않겠는가? 맛이 좋았다.

 

이것은 새우교자. 새우와 고기가 들어있는 교자이다.

오늘 만두중에 이게 단연 1등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탱글한 통새우와 고기의 조합. 짭쪼름하면서 입안에 꽉차는 만두소가 아주 일품이었다. 이거는 진짜 추가주문해서 먹고 싶은 맛이었다.

이제 군만두 차례. 상당히 기대가 된다.

역시 간장에 찍어준뒤 시식해주었다.

요것은 찐교자와 속이 같았다. 고기와 부추의 조합! 만두피가 아주아주 바삭하다. 고소한 맛이 아주 좋았다. 나는 이 군만두가 제일 기대되었는데.. 생각보다 조금은 아쉬웠다. 뭔가 자극적인 북촌손만두의 튀김만두가 그리워지는 그런 담백함이랄까..? 하지만 맛인 아주 좋았다!

 

들어온지 10분도 안되어서 클리어 해버렸다... ㅎㅎ 사이드 메뉴로 콩국과 과자가 있었는데,, 이것도 시킬걸 그랬다.

 

후기

웨이팅을 길었지만, 아주 맛있게 식사를 했다. 나는 20분 웨이팅이었지만, 1~2시간 웨이팅하고 들어와서 먹으면 조금은 실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만두는 상당히 담백하고 슴슴한 편. 자극적인 한국만두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조금은 아쉬운 맛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가격적인 면과 단순 만두의 맛은 가히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포장

신발원 옆쪽에는 이렇게 take out 전문점도 있다.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주문하고 가져갈 수 있다. 만약 웨이팅이 부담된다면 여기서 take out 으로 즐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부산가면 다음에 또 먹어야겠다. 끝!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