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 / / 2024. 8. 27. 22:18

[맛집 리뷰] 돼지고기 특수부위 맛집, 송도목살구이 리뷰 (꼬들목살, 껍데기 맛집, 송도 돼지고기 맛집)

반응형

 

오늘 리뷰해볼 맛집은, 송도에 위치한 송도목살구이. 꼬들목살로 유명한 송도목살구이를 한 번 알아보자.

 

송도목살구이
주소: 인천 연수구 송도문화로28번길 28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상가 201동 104호
영업시간: 17:00~22:30 (매주 일요일 휴무)
 
송도목살구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문화로28번길 28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상가 201동 104호

외관

금요일 퇴근하고 저녁. 단짝과 함꼐 송도목살구이를 찾아갔다.

이 고깃집은 꼬들목살이 유명하다고 한다. 꼬들목살이 뭘까했는데, 돼지 한마리에 200~300g 만 나오는 특수부위라고한다.

 

내부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많지않다. 약 8~9 테이블정도 되는 크기. 늦은 저녁시간에 방문했지만 사람이 바글바글했다.

주방 입구 위쪽에 걸린 현수막. 인생 고기서 고기다!!

차량을 끌고오면 상가주차장에 주차하고 B출입구에서 엘레베이터를 타면 쉽게 찾아올 수 있다.

 

메뉴

메뉴는 꼬들목살, 모소리살, 오돌뼈갈비, 껍데기가 메인 메뉴였다.

각 부위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걸려있었다. 우리는 꼬들목살 3인분을 주문했다.

 

밑반찬

고기를 즐겁게 먹기 위한 기본찬들이 나왔다. 밑반찬은 특별한것은 없었다.

 

참숯

오랫만에 보는 참숯을 사용하는 고깃집이었다. 구리석쇠와 참숯이라면 어떤고기든 맛이 없을 수가 있을까?

 

꼬들목살

꼬들목살이 나왔다. 뭔가 우리가 아는 돼지목살과는 사뭇 다른 모양새다.

당장 숯불에 올려서 구워주었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 사진으로 보일지 모르겠지만, 실제로보면 굉장히 탄력있는 고기인 것을 알 수 있었다.

첫입은 소금으로 먹어주었다. 그 맛은? 말해 무엇하랴. 정말 맛있었다. 숯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쫀득한 식감이 있는 고기였다. 좀 비슷한 느낌을 꼽으라면 살코기가 더 있는 항정살 맛이었다.

고기가 은근 기름기가 있어서 채소와 함께 먹어주니 깔끔하고 개운했다.

 

계란찜

단짝이 계란찜을 하나 주문하였다. 일반 고깃집에서 먹는 계란찜보다 훨씬 계란맛이 풍부했다. 가끔 계란찜이 타서 나오는집도 있는데, 여기는 그것까지 계산해서 주시는 듯 했다.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다.

 

껍데기

추가 메뉴는 바로 껍데기로 결정! 배가 너무 불러서 가볍게 먹기좋은 껍데기를 시켜주었다.

껍데기도 숯불에 야무지게 구워주었다.

껍데기에 지방이 적당히 붙어있어 부드러운 껍데기였다. 꼬들한 맛과 부드러운 맛이 함께 공존하는 아주 맛있는 껍데기. 콩고물과 매콤소스랑 함께먹으면 정말 맛있다.

 

후식

후식은 역시 된장찌게와 밥. 된장찌게 맛은 약간 시원한 맛이었다.해물맛이 은은하게 나는 듯한 맛. 마치 꽃게된장찌게를 먹는 듯한 맛이었다.

 

후기

가게 들어올 때는 문 옆에 요구르트가 있었는데, 계산하고 나가려고 보니 요구르트가 없어 슬퍼하고 있었는데,

사장님이 냉장고에서 하나씩 챙겨주셨다. ^^~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즐기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충분한 맛집이었다. 끝!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