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장비 리뷰 / / 2024. 7. 9. 13:00

[캠핑용품 리뷰] 벨락 코펠 컬러 9L 리뷰 (언박싱, 실제 사용후기, 연마제 제거작업)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벨락 코펠 컬러 9L' 제품이다. 필자는 단짝과 2인 캠핑을 즐기지만, 이 벨락 코펠 컬러 9L 제품의 구성이 정말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해당제품을 구매했다. 채소를 씻거나 비빔면을 해먹을 때 유용할 채망, 그리고 2개의 냄비, 후라이팬까지 완벽한 구성이었다.

 

 

가격

가격은 일반적으로 144,000원 정도 하는 듯하다. 여러 판매 사이트를 찾다보면 할인쿠폰 적용되는 곳이 많은데, 필자는 저 '프라임기어' 사이트에서 쿠폰을 받아 128,600원에 구매했다. (24년 7/8 기준 126,600원 더 저렴하다...)

 

언박싱

제품 상자는 쨍한 오렌지색이다.

색상은 미스트 그레이와 포레스트 그린 2가지. 필자는 포레스트 그린으로 선택했다. 4인 세트라 무게와 크기가 꽤나 있다.

 

가방

 

꺼내면 이렇게 이쁜 가방에 제품들이 담겨있다. 감성캠핑을 지향하신다면 아주 흡족할만한 제품.

뒷부분에 이렇게 후라이팬에 연결할 수 있는 손잡이 수납공간이 있다.

 

제품 구성

가방을 열고 제품을 꺼내보았다. 구성품은 냄비 2개 (17cm, 20cm)와 뚜껑 (접시대용 가능) 후라이팬 (20cm), 채망 (18.8cm)로 구성되어있다.

뚜껑은 자석형태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20cm 냄비

제품에 로고 디테일이 살아있다. 포레스트 그린 색상도 단일 컬러가 아니라 약간 진한 청록색(?)의 도트틀이 들어가 있어 멋스러움이 돋보인다.

큰냄비는 약 3L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 4인가족 기준으로 아주 넉넉하게 사용 가능할 것 같다.

 

후라이팬

가방에 있던 손잡이를 후라이팬에 연결 가능하다. 크기는 계란후라이 3~4개 정도 가능할 크기다. (모양을 신경쓴다면 2~3개) 높이도 낮지 않아서 라면 2개는 끓여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채망

채망은 흔히 마트에서 파는 쌈채소가 딱 담길만한 크기다. 이번 캠핑에서 적상추 묶음을 사서 담았는데 크기가 딱 적당했다.

 

17cm 냄비

17cm 냄비는 약 1.5~2L 정도의 용량이다. 2인 기준으로 조리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수납방법

.

사진과 같이 큰냄비, 채망, 작은냄비, 뚜껑, 뚜껑손잡이, 후라이팬 순으로 넣으면 깔끔하게 들어간다.

 

연마제 제거

제품을 구매하면 이렇게 연마제 제거에 대한 안내서가 들어가 있다. 스테인레스 제품은 연마작업을 하는데, 이때 연마제가 남아있게 된다. 연마제는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잘 제거하여 사용해야 한다.

연마제 제거는 1.기름, 2. 베이킹소다, 3. 구연산 (식초)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먼저 식용유를 충분히 용기에 뿌려주고 버리는 행주나 키친타월로 닦아주면된다.

이렇게 검은 이물질이 안나올때 까지 열심히 반복해주면 된다. 이 작업은 매우 오래걸리고 힘드니, 시간적 여유가 많이 있을 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열심히 식용유로 닦아주었다면 세제로 충분히 기름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물을 가득 담고 베이킹 소다를 넣고 약 30분간 끓여주면 된다. 이때 식초나 구연산은 같이넣는 것이 아니라 따로 진행해 주어야 한다. (같이 넣으면 중화되어서 제거 기능을 상실함)

 

더 쉬운 연마제 제거 방법

 

 

하도 힘들어서 찾아보니, 더 쉬운 방법이 있다고한다. 베이킹소다 2: 중성세제 1 비율로 섞어 페이스트를 만들어 이것으로 골고루 닦아주면 되는 방법. 연마제가 주로 산성이기 때문에 알칼리성 성분이 베이킹소다로 충분히 연마제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나중에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아야겠다.

 

후기

밀키트 김치찌개 (2인)를 조리할 때, 17cm 냄비가 아주 딱 맞았다. 채망은 쌈채소를 담아둘 때 딱이였다. 2인 캠핑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제품. 다만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경량캠핑을 지향하는 분들이라면 피하시는게 좋겠다. 감성캠핑을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